하와이 와이키키 비치 호텔, 힐튼 하와이언 빌리지 룸컨디션과 금요일 밤의 불꽃놀이

반응형

우리는 하와이에 머무는 6일 중 4일은 모던 호놀룰루에서, 나머지 이틀은 여기 힐튼 하와이언 빌리지에서 묵었다. 




Hilton Hawaiian Village Waikiki Beach Resort

2005 Kalia Rd, Honolulu, HI 96815


우리는 하와이에서 진행되던 행사에 참석차 방문한 것이고 힐튼 하와이언 빌리지는 그 행사가 이루어진 곳이었기 때문에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예약이 가능하였다. 우리는 그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방을 예약하였고 그래서인지 체크인할 때 계속 추가금을 내고 룸을 업그레이드 하라는 압박이 있었다. 세번인가 우리를 계속해서 꼬셨지만 우리는 넘어가지 않았다. 그런 우리가 괘씸해서였는지 정말 힐튼 하와이언 빌리지에서 가장가장 낡은 건물로 배정 받았다. 너무너무 낡아서 엘레베이터 타기가 겁날 정도의 빌딩. 뭔가... 호텔에 체크인을 하려고 할 때 룸 업그레이드를 하라고 압박을 받았던 적도 처음이었고, 신혼여행으로도 많이 온다는 호텔에 이렇게 낡은 건물이 있기도 하구나, 싶을 만큼 낡은 건물에 배정을 받았던 탓에 이 호텔에 대한 인상은 처음부터 매우 좋지 않았다. 하지만, 그럭저럭 흡족하기는 했던 룸컨디션은 다음과 같다.





특이했던 점은 미니바 옆으로 작게 손 씻는 공간이 있었던 것. 그 안으로 넓찍한 세면대와 안의 욕실. 욕조도 나름 준비되어 있었고, 낡은 호텔에서 가장 성가신 고정형 샤워기가 아니었다는 것은 참 좋았다.





내부 객실도 아주 넓다. 침구도 좋았고. 안좋은 방이었기 때문에 뷰는 기대할 수 없었지만 객실 자체만 보면 만족스러웠던 것 같다. 하지만 첫인상의 흔적은 쉽게 가시질 않는군... 


그 밖에 이 호텔의 좋았던 점이라면,


1. 호텔 내에 상점가가 있어서 쇼핑이나 식사도 모두 즐길 수 있다.

처음 힐튼 하와이언 빌리지로 방을 옮기는 날에 우리는 빅아일랜드를 다녀왔는데, 밤 늦게 도착한 탓에 무척 배가 고팠다. 그래서 호텔 내에 있는 피자 집에 가서 피자를 투고 해와서 먹었는데 저렴한 가격에 맛도 아주 훌륭했던 기억이 있다.


2. 다양한 풀장

사진으로 찍어두진 않았지만 공용풀의 종류가 다양해서 돌아다니며 놀 맛이 났다. 와이키키 비치를 끼고 있는 호텔이라서 전용 비치를 가지고 있는 것도 좋았고. 우리가 호텔에 머무는 이틀 동안 리조트 안의 풀장을 다 돌아보지도 못했다.


3. 금요일 밤마다 불꽃놀이

금요일 밤마다 호텔 옆에서 불꽃놀이를 한다. 물론 꼭 이 호텔에 묵는 사람만 볼 수 있는 건 아니긴 하지만. 시간은 7시 45분에서 8시 사이에 시작하고 약 10분동안 진행된다. 우리가 가서 지켜봤던 사진 + 영상을 아래에 첨부해 본다.





불꽃놀이를 기다리면서 찍어본 사진들. 누가 하와이 아니랄까봐. 누군가 해변 한가운데서 전통 춤을 추고 있었다.





이윽고 시작된 불꽃놀이. 화려하진 않지만 주말 저녁을 열기에 흡족한 이벤트였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이러한 분위기는 장점과 동시에 그대로 단점도 되는데, 아무래도 아주 넓은 리조트 형식의 호텔이다 보니 소란스러운 느낌이 있다. 가족 여행으로 오는 여행객들도 많기 때문에 조용한 휴식을 취하기는 적합하지 않은 느낌. 우리가 묵은 건물 말고 레인보우 빌딩이 가장 최근에 지어진 바다를 바라보는 건물로 신혼여행객들이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 객실에서는 어떨지 몰라도 이외의 공간들, 풀장이나 리조트 내의 상점들을 이용할 때에 소란스러움은 감안해야 할 듯. 그래서 전체적인 느낌은 모던 호놀룰루 쪽이 훨씬 좋았다.


2017/04/28 - 하와이 호텔 추천 :: 더모던호놀룰루 The Modern Honolulu, Hawaii


아 그리고 좀 독특했던 점이라면, 호텔 객실로 들어가는 카드 키에는 와이키키 해변모습이나 힐튼 하와이언 빌리지의 모습이 예쁘게 새겨져 있었는데 마지막 체크아웃 할 때에 그 카드는 기념이라며 우리에게 그냥 주었다.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Moon Palace♩

moon-palace.tistory.com


반응형

이미지 맵

Chemie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 North America/U.S. - Hawaii, '15'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