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영어책 추천 :: Bright and Early Board Books로 일찍 만나보는 닥터수스 Dr.Seuss 의 작품들

반응형

아기 영어책 추천 :: Bright and Early Board Books로 일찍 만나보는 닥터수스 Dr.Seuss 의 작품들

 

아동문학계의 셰익스피어라고 불리는 닥터 수스 Dr.Seuss 의 책은 여러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가장 유명한 책은 아마도 The Cat in the Hat? 유명한 줄은 알았지만 한번도 어떤 책인지 제대로 본 적은 없었는데 워낙 유명하다 유명하다 하니 나도 한번 사보고 싶었다. 그런데 닥터 수스의 대부분의 책들은 아직 우리 아기가 읽기에는 좀 이른 듯. 포기하려고 하다가 아기들이 읽기 좋게 편집되어 보드 북 버전으로 만들어진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름하야, The Little Blue Box of Bright and Early Board Books by Dr.Seuss! 블루박스 말고 그린박스도 있는데 블루박스를 세일하길래 이걸로 샀...다는 것도 있지만, 구성된 책도 블루박스가 더 맘에 들었다. 진짜로!

 

 

 

요렇게 책 4권이 그럴싸하게 상자 안에 들어있어서 선물용으로도 괜찮을 것 같다.

 

 

 

이렇게 4권! 제목을 제대로 훑어보면 앞에서부터, 

 

Hop on Pop

Oh, the Thinks You Can Think!

Ten Apples Up On Top

the Shape of Me and Other Stuff

 

이렇게 4권이 되겠다.

 

책을 찬찬히 읽어보고 나니, 왜 다들 닥터수스 닥터수스 하는 지 알것같다는 기분. 라임을 맞춰 읽기 좋은 책도 있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내용들도 많아서 정말 내 아이에게 읽어주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달까.

 

책을 한권씩 조금 열어보자.

 

먼저, Hop on Pop

 

 

 

아가 옆에 나란히 누워서 책을 천장으로 하고 읽어주며 찍은 사진. 제목에서도 살짝 알수있듯이, 이렇게 라임에 맞게 말을 만들어가며 단어나 발음 같은 것을 익힐 수 있게 해 주는 책. 

 

 

다음은, Oh, the Thinks You Can Think!

 

 

 

이건 대놓고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해주는 책이다. 니가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많은 것을 상상할 수 있다며 이런저런 세상에 존재하거나, 그렇지 않거나 한 것들에 대한 이야기를 해준다. 아이가 엄마랑 대화를 할 수 있을 때쯤 되면,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에게 다른 것을 한번 같이 상상해 보자며 이야기를 풀어나갈 수도 있을 것 같다.

 

 

다음은, Ten Apples Up On Top

 

 

 

사자와 개와 호랑이가 나와서 각자의 머리 위로 사과를 하나씩 늘려 열개까지 쌓아가는 내용이다. 숫자를 하나둘씩 세어가며 숫자 세는 법을 알려줄 수도 있고, 사자 머리 위에는 개 머리 위보다 사과가 하나, 혹은 두개가 더 있네? 하며 많고 적음, 비교하는 방법 등을 알려줄 수도 있다.

 

 

마지막은 the Shape of Me and Other Stuff

 

 

 

이런 저런 사물들의 그림자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니가 어떤 그림자가 될 수 있을지 상상해보자는 내용으로 발전해 나간다. 이것 역시 결국엔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할 수 있는 이야기. 책에 있는 사물과 그림자 뿐만 아니라 우리 주변에 있는 것, 혹은 상상 속의 무엇의 그림자를 예로 들어가며 아이와 이야기하며 놀 수 있을 것 같다.

 

 

닥터 수스의 책은 보통 하드 커버로 된 아이들을 위한 책으로 많이 나와있는데, 이렇게 그보다 더 어린 아기들을 위한 보드북 형식으로 된 것은 닥터 수스의 원작을 아기들에게 맞게 편집한 버전이라고 한다. 지금은 이만큼도 아기에게 충분한 듯 해서 아주 흡족하게 읽어주고 있다. 아기도 꽤 집중하며 잘 바라봐 준다.

 

나중에 아기가 정말 책을 손에 잡고 책을 읽는다는 것이 무언지 알게 되는 때가 오면 닥터 수스의 제대로 된 책들을 좀 더 사서 읽어주고 싶다.

 

아직 어린 아기들이 닥터 수스의 작품에 입문하기에 아주 좋은 책 시리즈인 것 같다. 추천!

반응형

이미지 맵

Chemie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 BABY/BOOK'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