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헤이븐에서 맛있는 비빔밥을 먹으려면... :; Oriental Pantry, New Haven

반응형


오랜만에 Oriental Pantry에 비빔밥을 먹으러 갔다.



Oriental Pantry

486 Orange St. New Haven, CT 06511

203-865-2849


이 곳은 사실은 그로서리 마켓인데 가게 한켠에 자그맣게 테이블을 놓고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을 판매한다.





대략 이런 풍경. 뉴헤이븐은 가까운 뉴욕이나 보스턴처럼 큰 도시도 아니고 또 한인이 엄청 많은 것도 아니어서 뉴헤이븐에 한국인 사장님이 운영하는 한인마켓이라고는 이 정도 규모의 것이 딱 2개 있다. 처음 뉴헤이븐에 살러 왔을 때 한인마트 구경해봐야지, 생각하고 찾아갔을 때는 겨우 이게 다야? 하는 생각에 실망도 했었는데, 지내다 보니 이 정도도 황송하다. 실속있게 있을 건 다 있어서 다급할 때 한국 식품들을 구입하기에 아주 좋다. 사진으론 볼 수 없지만 저 안 쪽으로 간단한 야채들이랑, 쌀, 김치, 냉동 삼겹살 등등이 모두 준비되어 있고, 카운터 쪽에는 김밥이나 잡채 등 한국 음식들도 만들어서 판매하고 계신다. 그리고 언젠가 주인 아주머니가 통화하시는 걸 들었는데 당장 없는 제품이라도 부탁드리면 거래하시는 곳에서 따로 사다 주시기도 하는 모양이었다.





뭐라뭐라 하지만 내가 이 곳을 찾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 비빔밥 때문이다. 지금은 그 정도는 아니지만, 처음 여기 비빔밥을 맛 보았을 때는 너무 감동적이어서 거의 매주 한번씩 먹으러 갔던 것 같다. 이번에도 남편이 한국 다녀온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비빔밥을 찾냐고 핀잔을 주었지만, 여기 비빔밥은 한국에서 먹는 웬만한 비빔밥들 보다 맛있기 때문에 그런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이제는 집에서 꽤 많은 종류의 한국 음식들을 만들어 먹고 있기 때문에 비빔밥도 만들어 볼까, 생각을 안한 것도 아니지만, 역시 이렇게 다양한 종류의 나물을 올려 만들어 먹는 건 무리일 것 같아....;( 그리고 내가 만든 것 보다 여기 비빔밥이 훨씬 맛있을 거기 때문에, 비빔밥이 먹고 싶어지면 그냥 이 곳엘 온다.


가격은 그냥 비빔밥은 $7.95인데 불고기 비빔밥으로 고기를 추가해서 주문하면 $8.95. 여기에 tax가 붙으면 $9.52가 된다.





운영시간은 위 사진 참조. 수요일과 일요일은 휴무이다.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Moon Palace♩

moon-palace.tistory.com




반응형

이미지 맵

Chemie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 North America/U.S. - New Haven, '16-'19'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