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미술관 :: 뉴욕에서 클림트와 에곤쉴레를 만날 수 있는 작은 미술관, 노이에 갤러리 NEUE Galerie

반응형


뉴욕 미술관 :: 뉴욕에서 클림트와 에곤쉴레를 만날 수 있는 작은 미술관, 노이에 갤러리 NEUE Galerie


오랜만에 미술관은 가보고 싶었는데 너무 큰 규모의 곳은 부담스러울 것 같아 뉴욕에 작은 미술관이 어디 있나 찾아보다가 문득 생각이 났던 곳. 예전에 메트로폴리탄 박물관 갔었을 때, 여기도 한번 가보고 싶다 생각은 했었지만 규모에 비해 입장료가 비싼 것 같아 고민하다 가지 못했던 곳이다.


NEUE Galerie. 노이에 갤러리라고 읽는다고 한다. 독일어인가? 




Neue Galerie New York

Thu-Mon 11AM to 6PM / Tue&Wed Closed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서 아주 가까이에 있다. 거의 길 하나 건너면 바로인 느낌으로. 독일과 오스트리아 미술가의 작품들이 있다고 하는데 대표적으로는 클림트와 에곤쉴레의 작품들이 있어서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는 아주 인기있는 곳인 듯. 하지만 규모는 생각보다 아주아주 작다.





자칫하면 그냥 지나치기 쉬울 만큼 그냥 일반 집 같이 생긴 입구. 내부에 들어가서 보니 클림트의 작품들 중 Estee Lauder의 소유인 것들이 몇 있길래 의아했는데 입구에는 또 이렇게 Ronald S. Lauder라는 이름이 붙어있어 나중에 뭔가 찾아봤더니 Ronald S. Lauder가 Estee Lauder의 상속자라고 한다.


아무튼 이 문을 열고 들어가자 마자 짐 검사를 철저히 한다. 그러고 나면 티켓을 구입할 수 있다.





내부로 들어가서 티켓 구입 하려고 기다리면서 찍어 본 층 안내와 입장료 안내. 내가 이날 꼭 이 곳을 가야겠다고 생각했던 이유는 내가 갔던 바로 다음날 까지 입장료가 무료였기 때문이다. 물론 다른 뉴욕 내 미술관들처럼 기부입장의 형식을 취하고 있어서 돈을 조금 내야하긴 했지만. 그래도 지난번에 입장료 20달러의 무게 때문에 못갔었던 걸 생각하면 정말 감사한 일. 근데 그 이유가 3층 전시실이 공사 때문에 문을 닫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사실 들어가기 전까지는 2층에 뭐가 있고 3층에 뭐가 있는지를 몰랐다. 들어가서 보니 이 날 우리가 볼 수 있었던 전시실은 클림트 전시실 밖에 없었던 것! 에곤 쉴레의 작품들도 볼 수 없었다. 안타까워라............





티켓을 구입하고 나면은 바로 이렇게 생긴 계단을 올라 2층으로 올라가면 된다. 1층 티켓을 끊는 곳 좌우로는 카페와 기념품 샵 등이 있다.





2층에 올라가자 마자 보였던 클림트, 에곤쉴레에 대한 설명과 그 둘의 사진. 옆으로 난 문을 통해 전시관으로 들어갈 수 있는데 전시관 내부는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다.


예상은 했지만 그렇다해도 클림트 전시관 규모는 정말 작았다. 그림으로 된 작품은 7점 정도 있었던가? 





하지만 여기에 Woman in gold로 유명한 클림트의 작품 Portrait of Adele Bloch-Bauer I 이 있다. 사진은 기념품 샵에서 찍어본 것. 크기도 아주 크고 정말 반짝이고 아름다워서 정말 한참을 바라봤던 것 같다. 마침 그 앞에 의자도 있어서 의자에 앉아서 넋놓고 감상.


그 외에도 흥미로운 그림들이 많았는데, 특히 미완성 작품들도 몇 있어서 보는 재미가 있었던 것 같다.





이 작품도 전시실에 있었다며 아쉬운 마음에 기념품 사진을 찍어 봄.


3층까지 관람할 수 있을 때에는 어떤 그림들을 더 볼 수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규모가 작은 것은 알았지만 생각보다 더 작길래 살짝 당황했던 것은 사실. 하지만 관심있던 작품을 실제로 볼 수 있다는 데에서 의미를 찾는다면 평소에도 20달러의 관람료가 아깝지 않을 수도 있겠다.


이 날은 너무 무리할 생각은 없었기에 작은 미술관을 일부러 찾아 간 거였는데, 그런 의미에서는 아주 적절한 장소 선택이었던 것 같다. 내부도 많이 붐비지는 않아서 아주 조용히 정말이지 아름다운 그림을 맘껏 감상할 수 있었다.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Moon Palace♩

moon-palace.tistory.com



반응형

이미지 맵

Chemie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 North America/U.S. - New York, '16-'18'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