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생활 :: 똘망이 최애템, 타이니러브 모빌 수더앤그루브 프린세스 테일즈 Tiny Love Soothe 'n Groove Mobile, Tiny Princess Tales

반응형


미국 생활 :: 똘망이 최애템, 타이니러브 모빌 수더앤그루브 프린세스 테일즈 Tiny Love Soothe 'n Groove Mobile, Tiny Princess Tales


타이니러브 수더앤그루브 모빌은 국민 모빌이라 불리며 워낙 많이들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라 딱히 내 후기를 하나 더 얹을 필요도 없어 보이지만, 그래도 나 역시 이 제품을 구입하여 아주 수혜를 입은 1인으로서, 간증글 하나를 추가하려고 한다.





이렇게 생긴 제품으로 아가 크립에 쉽게 설치할 수 있다. 모빌을 켜면 음악이 들리면서 인형들이 빙글빙글 돌아간다. 되게 단순한 움직임들인데 뭐가 그렇게 재밌는걸까 의아하긴 한데, 아무튼 아기가 무척이나 좋아하는 모빌.





쉽게 온/오프를 조작할 수 있고 (on+로 위치시키면 모빌 인형 부분에 불이 들어오는 차이) 온으로 맞추면 음악이 순서대로 Jazz부터 White sound까지 재생되는데 총 재생시간이 약 40분 정도라고 한다. 굳이 처음부터 끝까지 다 들을 필요 없이 원하는 버튼을 누르면 그 항목의 음악만 또 약 40분 정도 재생된다. 우리 아가는 World 음악을 특히나 아주 좋아해서 가끔은 World 음악만 틀어주기도 한다.


지금은 이렇게 두고 사용하고 있지만 이 모빌을 처음 구입했을 당시는 아가가 3주 정도 되었을 때라 흑백 모빌이 좋다고 해서, 흑백 모빌을 껴서 사용했었다.





이렇게, 지인에게 물려받은 흑백 모빌이 3개밖에 없어서 인형 부분만 흑백 모빌로 바꾸어 사용했다. 그런데 처음에는 아가가 모빌에 그리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아서 아직은 이른가.. 싶었는데 생후 한달이 지나갈 즈음부터 급속도로 모빌에 흥미를 보이기 시작, 점점 집중하는 시간이 늘어나더니, 지금은 없어서는 안될 육아템이 되어버리고 말았다.


항상 Jazz부터 시작되는 음악을 들으며 열심히 파닥파닥 거리다가 이상하게 Lullaby 순서가 되면 칭얼거리기 시작하는데 이유는 잘 모르겠다. 자기 싫은데 재우려고 들어서 그런가. 가만보면 모빌의 순서가, 음악이 주욱 나오다가 Lullaby, 그리고 White Sound인 걸 보면 모빌 보고 놀다가 스르륵 잠들어라, 하며 좀 강요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는 듯. 암튼 Lullaby만 나오면 집중력이 떨어져 칭얼거리기 시작하기 때문에 딱 40분을 꼭 맞추어 혼자 놀아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한번 집중해서 보기 시작하면 30분 정도는 나에게 자유시간이 주어지는 것. 


어찌보면, 겨우 30분? 싶기도 하지만, 이 온전한 30분의 자유시간이란 것이 육아를 하기 시작하니 여간 소중한 것이 아니다. 빨래도 갤수 있고, 음식을 준비할 수도 있고, 집안 청소도 후다닥 해버릴 수 있는 시간이니까.


바운서, 라운저, 락커 등에 뉘여놓기 같은 것도 종종 나에게 꽤 긴 자유시간을 주기도 하지만 이런 것들은 복불복 같은 느낌이라면, 이 모빌은 거의 언제나 통하는 필살기라고 보면 된다. 이것 말고도 타이니러브에서 나온 유모차에 붙이는 모빌도 하나 선물 받아 가지고 있는데 그 제품도 구석구석 아가가 좋아할만한 곳들이 아주 많은 것을 보아 타이니러브 이 사람들이 아기들의 심리를 아주 잘 들여다보는 것 같다.


아, 아가가 모빌을 너무 좋아해서 생기는 단점이 하나 있다면, 졸려하길래 자라고 크립에 뉘였는데 갑자기 눈이 똘망똘망해지면서 모빌을 뚫어져라 쳐다보며 틀어달라는 무언의 압박을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다는 것. 그런 경우가 생길 것 같으면, 크립에 뉘이기 전에 모빌이 달려있는 부분만 손쉽게 분리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분리한 후 아이를 크립에 뉘여야 한다.


아직 너무 아가라 딸국질을 꽤 자주 하는데 딸국질이 오래 지속되면 100% 울음이 터지고 만다. 그런데 그 중간에 모빌을 보여주기 시작하면, 딸국질 때문에 울어야 하는데 모빌이 너무 재밌어서 울지는 못하고 울먹울먹하며 모빌을 보며 파닥거리는 모습은 정말 세상 귀엽다. 아가는 모빌을 구경하고, 나는 모빌을 보는 아가를 구경하는 셈.


아무튼, 생후 한달 이후의 아가들에게 무조건 강추하는 육아템이 아닐 수 없다!

반응형

이미지 맵

Chemie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 BABY/BABY'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