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 핸드블렌더 추천 :: 아기 이유식 만들기 딱 좋은 핸드블렌더, 브라운 멀티퀵 7 BRAUN Multiquick 7, MQ725 구입 및 사용후기

이유식 핸드블렌더 추천 :: 아기 이유식 만들기 딱 좋은 핸드블렌더, 브라운 멀티퀵 7 BRAUN Multiquick 7, MQ725 구입 및 사용후기

 

핸드블렌더를 사야할까, 믹서기를 사야할까? 산다면 어떤 제품을 사야할까? 아기 이유식을 만들 준비를 하면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었다. 물론 이유식메이커라는 다른 옵션도 있기는 하지만 일단은 천천히 스스로 만들어보고 싶어 그 옵션은 제외했다.

 

검색에 검색을 거듭하다가 결국 고른 것이 브라운 핸드블렌더였는데 문제는 브라운 핸드블렌더 중에서도 종류가 너무 많다는 데 있었다. 거기서 또 고민에 고민을 거듭... 결국 선택한 제품이 브라운 멀티퀵 7 BRAUN Multiquick 7, MQ725였다.

 

브라운 핸드블렌더인 멀티퀵의 종류는 크게, 5, 7, 9로 나뉘고 그 중에서도 MQ5XX, MQ7XX, MQ9XXX, 이런식으로 세분화 된다. 5, 7, 9의 차이는 하드웨어의 차이인데 MQ 뒤 숫자로 구분되는 것은 구성품의 차이이다. 가장 좋은 라인인 멀티퀵 9로 샀더라면 더 좋았겠지만, 가격과도 일정부분 타협을 하여 멀티퀵 7로 골랐고, 구성품 역시 이유식을 만드는 데 꼭 필요한 구성품만 포함된 상품으로 골랐다.

 

 

 

개봉전 찍어 본 박스샷.

 

 

 

곱게 포장되어 있다.

 

 

 

설명서 안을 보면 MQ725, MQ735, MQ777의 차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MQ725에는 핸드블렌더 기본 셋트에 작은 사이즈 chopper가 포함되어 있다. MQ735에는 큰 사이즈 chopper가, MQ777에는 매셔와 푸드프로세서가 포함되어 있다는 차이가 있다. 각 구성품별 설명을 보면 MQ725에 포함된 작은 크기의 chopper가 baby food를 만드는 데 사용하기에 좋다는 설명이 되어 있는 만큼, MQ725는 이유식 만들기에 아주 특화된 핸드블렌더 셋트라고 볼 수 있겠다.

 

 

 

구성품 상세샷. 아직 chopper는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핸드블렌더를 한달 조금 넘게 이유식을 만드는데 사용해 본 결과 아주 만족스럽다. 브라운 핸드블렌더의 특징이 음식물을 갈아 줄 때 많이 튀지 않고, 아주 곱게 갈아진다고 한다. 사실 처음부터 이 블렌더를 사용했을 때는 실감하지 못하다가 이후 저려미 핸드블렌더를 사용해 볼 기회가 있어 해 보았더니, 아 브라운 핸드블렌더가 진짜 좋은 거였구나, 실감할 수 있었다.

 

일반적인 저려미 핸드블렌더에 비해서 일단 무척 가볍고, 작동할 때 소리도 작다 (처음엔 소리가 크게 난다 생각했는데 저려미 핸드블렌더 소리를 들으니 정말 무시무시했음). 그리고 정말 음식물이 적게 튄다. 브라운 핸드블렌더 생각하며 저려미 블렌더 작동했다가 음식물이 사정없이 튀어서 눈에 들어갔다. 

 

브라운 멀티퀵 7의 경우 작동하는 세기 단계 구분이 없는데 (5시리즈의 경우 두단계로 조절 가능) 이유는 하나있는 버튼을 누르는 정도에 따라 세기가 조절되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긴장해서 무조건 최고 속도로 갈아버려서 조절 되는 걸 잘 못느꼈는데 쓰다보니 세기 조절도 아주 편리하게 되어 아주 좋다.

 

그리고 초기 이유식을 할 때에는 무조건 아주 곱게 갈아주는 것이 중요한데 브라운 핸드블렌더를 최고 세기로 돌려서 갈면 정말 순식간에 물처럼 다 갈린다. 그래서 체에 걸러줄 때 위에 남는 것이 많지 않다. 다른 엄마들이 이유식을 만든 후기들을 보고 들을 때면 체에 걸러 주었을 때 위에 남는 고기가 너무 많아 아깝다는 이야기가 많았는데, 나는 전혀 그런 문제 없이 준비한 재료를 모두 아주 곱게 갈아 아기에게 먹이고 있다는 기분을 느낄 수 있었다.

 

초기 이유식의 후반으로 가면서는 입자가 조금씩 눈에 보이는 정도의 크기로만 갈아주다가 중기로 넘어가면서부터는 더 입자가 커져야 하는데, 중기부터는 함께 있는 구성품인 chopper를 사용하기 시작하면 좋을 것 같다.

 

고민고민하며 구입했는데, 결론적으로 이유식을 만드는데 아주 적절한 제품을 잘 구입한 것 같아 흡족하다.

이미지 맵

_Chemie_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日常/BAB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6개 입니다.

      • 아기 이유식을 만들려면 괜찮은 블렌더가 필요하겠네요.
        적절하고 만족하신 제품이라 좋습니다.
        아기가 건강하게 자라는데 기여를 하는 제품입니다.^^

      • 오호~
        이유식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제품이 있군요
        모양도 이쁘고
        맛나고 건강한 이유식을 만들 수 있어 좋겠어요.. ^^

      • 곱게곱게 잘 갈아주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군요.
        다양한 제품들 중에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아무래도 필수 제품인 듯 하니~~ ㅎㅎ

      • 미국에서 사셨으니 한국에서도 사용가능한가 라는 생각이 제일 먼저 드는군요.
        드라이기나 면도기 같이 모터같은게 들어있는건 특히나 더 주의해야겠더라구요 선물받은 전기포트 생각하니 ㅠ.ㅠ
        근데 이거 냉부에서 요리할 때 비슷한거 본거 같은데?+_+ㅋ 마지막 사진에 저런 통이 있어서 요리할 때 재료를 미리 갈아줄때 좋을 것 같아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