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R&D 센터 주변 카페골목 카페투어 :: 이 근처에서 커피가 가장 맛있는 카페 프레타 Pret A
삼성 R&D 센터 주변으로 카페골목이라고 해서 다양한 카페들이 주우욱 들어선 골목이 하나 있다. 최근 다양한 일로 이 지역을 자주 방문하고, 한두시간 시간을 보내야 하기도 해서 대부분의 카페를 다 가본 듯. 그래서 이 주변 카페들에 대한 간단 리뷰들을 남겨보고자 한다. 첫번째로는 당연히, 가장 애정하는 카페 프레타 Pret A. 주변 카페를 다 들러봐도 커피 맛으로만 따지면 여기가 가장 맛있다.
이 사진은 예전에 인스타용으로 찍었던 사진인데 지금은 쿠션 등 세세한 소품들이 바뀌었다. 다시 찍고 싶었지만 사람들이 앉아있어서 못찍었다.
커피 외에도 쿠키 등을 판매하고 있다. 쿠키도 한번 먹어본 적이 있는데 특징이 있지는 않았지만 그냥 맛있었다. 프레타 특징이라면 원두를 고소미랑 상크미 중에 선택할 수 있다는 것. 고소한 원두 상큼한 원두라고 써 두어도 될텐데, 고소미 상크미라고 써 둔 것으로 볼때 사장님이 아기자기한 성격일 것 같은데...?! 실제로 그러하다. 되게 상냥하고 아기자기하면서 친절하신 사장님. 나는 항상 따뜻한 라떼를 고소한 원두로 사이즈 업 해서 먹기 때문에 다른 메뉴를 눈여겨 보지는 않았는데 지금 보니 상당히 음료 종류가 많네.
커피 가격은 여기 카페골목 카페들이 거의 비슷하게 유지하고 있는데 프레타의 경우 내가 먹는 메뉴 기준 2백원 비싼 정도? 그런데 사이즈업 커피의 경우 우유만 많이 넣고 커피는 연해지는 경우가 많은데 프레타 커피는 굳이 샷 추가 하지 않아도 진하기도 딱 알맞게 좋았던 것 같다. 커피에 대한 만족도만으로 볼때 이보다 더 비싸도 괜찮겠다 싶은 정도.
외부가 환히 보이는 통창 입구.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 인테리어랑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요 사이즈가 사이즈업 한 따뜻한 커피 크기. 맨날 요것만 먹는다. 컵 (홀더) 디자인이 자주 바뀌었는데 이번 홀더가 깔끔해 보이고 딱 이쁜 듯?
아, 카페들을 자주 가니까 적립 쿠폰? 같은것도 여기저기 걸 다 모으게 되었는데, 프레타는 커피 구입할때 옆에 키패드에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면 저절로 적립되는 방식. 편하고 좋다. 몇잔에 커피 한잔을 무료로 주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12잔이지 않을까), 다른 커피숍들은 12잔 모으면 다음번 커피 살때 3천원 할인 혹은 아메리카노 가격 할인 정도로 커피 가격이 지정되어 있는 것에 반해, 프레타의 경우 그냥 한잔을 무료로 주는 것도 인상적이었다.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