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헤이븐 맛집 :: 맛있는 하와이언 포케 POKEMOTO

반응형


뉴헤이븐 맛집 :: 맛있는 하와이언 포케 POKEMOTO


주로 기름진 음식들을 주식으로 하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기는 하는지 미국에서는 은근 건강식이 인기다. 그 중에서 하와이언 포케는 굳이 하와이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 본토에서도 지역 불문하고 많은 사랑을 받는 것 같다.


내가 살고 있는 뉴헤이븐에는 유명한 포케 집이 두 곳 있는데 내가 주로 가는 곳 말고 오늘은 POKEMOTO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POKEMOTO

11AM-9PM



점심시간에는 줄을 서서 먹는 아주 인기있는 집이다. 이 바로 맞은 편에는 또 내가 좋아하는 커피숍 Koffee? 가 있다.


2017/05/27 - fresh 하다고 하면 정말로 fresh한 커피, 뉴헤이븐 Koffee?





포케모토 내부! 포케는 이미 뭐가 들어갈지 정해져 있는 메뉴들도 있지만 대부분 스스로 원하는 것만 넣어서 만들어 먹는 Build your Poke 메뉴를 먹는다. 베이스는 Bowl, Burrito, Salad가 있는데 나는 Bowl만 먹어봤다. 사이즈가 작은 것과 큰 것 2개가 있는데 작은 것은 Protein 2개 ($10.25), 큰 것은 3개 ($12.75) 고를 수 있다. 연결된 사진 중 세번째에서 입구에 가까운 까만 옷의 직원 앞에 놓인 bowl 두개 중 왼쪽이 작은 것, 오른쪽이 큰 것의 크기이다. 나는 항상 작은 걸 먹고 남편은 큰 걸로 먹는데 양이 딱 맞는다. 입구에서부터 베이스를 고르고 프로틴 믹스인 플레이버 등등 내가 원하는 것을 말하면 즉석에서 넣어 만들어 주는 방식. 어딜가나 포케 집은 다 비슷한 시스템인 것 같다. 마지막에 계산할 때 1달러를 더 내면 미소숩을 추가할 수 있고, 옆에 있는 냉장고에서 원하는 음료를 골라서 함께 계산할 수도 있다.





이건 예전에 가서 먹었던 포케 사진.





그리고 이건 최근에 가서 먹었던 것. 포케를 먹을 때 좋은 점 하나는, 고를 수 있는 프로틴 안에 신선한 참치 회가 있는데다가 소스 중에는 한국식 초장도 함께 있어서 회덮밥 처럼 만들어서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나는 한국에서도 회덮밥을 참 좋아했었는데 그리울 때마다 가서 종종 먹는다. 초장도 미국에서 먹는다고 너무 달거나 하지 않고 입맛에 잘 맞는 것 같다.





이건 또 언젠가 남편이 만들었던 회덮밥. 남편은 사이즈를 큰 걸로 먹어서 프로틴 종류를 3개 골라야 하는데 고를 게 없어 새우를 넣었는데 별로라고 했다. 다음엔 참치나 연어를 두배로 넣어달라고 해야겠다며ㅋㅋ


이상하게 사진첩을 뒤져보면 자주 가는 곳 사진은 많지 않고 어쩌다 한번 가는 곳들 사진이 더 많은 것 같다. 늦지 않게 뉴헤이븐 맛집들 사진들도 차곡차곡 좀 쌓아봐야지.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Moon Palace♩

moon-palace.tistory.com



반응형

이미지 맵

Chemie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 North America/U.S. - New Haven, '16-'19'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