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이사하기 :: USPS 주소변경 서비스 USPS, Change of Address

반응형


미국에서 이사하기 :: USPS 주소변경 서비스 USPS, Change of Address





미국에서 생활한 시간이 늘어나면서 한번 이사를 하려니 변경해야할 주소가 너무 많았다. DMV, 카드 회사들, 은행, 인터넷, 전기, 가스 등등등등.... 하나하나 잊지 않으려고 애쓰며 변경하기는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이번에는 USPS 주소변경 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했다.


USPS는 당연하지만 United States Postal Service의 약자로 미국의 우체국인 셈. 은행이나 카드 스테이트먼트는 물론이고 이민국이나 DMV 등 주요 기관들에서 보내는 우편은 모두 USPS를 통해 오기 때문에 USPS에 주소변경을 해 두면 꽤 안심이 될 것 같았다. 지난 번 이사 때는 하지 않았었는데 이번에 해보니 이렇게 간단한 걸 그 때 왜 안했나 싶은 생각이 들어서 (사실 그 땐 이건게 있는지 몰랐...;;) 간단하게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해보려고 한다.


https://moversguide.usps.com/mgo/disclaimer


주소변경 서비스를 하려면 위 링크를 따라가면 된다.




링크를 따라가면 첫 화면은 이렇게 뜨는데 아래에 있는 statements를 읽은 후 Get Started를 클릭하면 시작.


STEP 1.



처음은 이사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이다. 옆에 설명을 보면 알겠지만 Family로 선택할 수 있는 경우는 가족 모두가 같은 성을 가졌을 때이다. 우리 한국 사람들은 부부의 성이 다르기 때문에 각자 Individual로 따로 신청을 해야한다. 이름과 휴대폰 번호, 이메일 주소 등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그 아래에는 이사 가기 전 주소를 적는 란이 있는데 그냥 있는대로 작성하면 됨.


STEP 2.



잠깐 동안만 주소가 바뀌는 건지 아예 바뀌는 건지를 선택하는데 보통은 이사하는 거니까 Permanent를 선택. 그리고 USPS에서 우편을 새로운 주소로 보내기 시작할 날짜를 선택한다. 그리고 이 아래에 이사갈 새로운 주소를 입력하는 란이 있으니 올바른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그 아래에 이런 서비스를 신청할거냐고 묻는데 이건 그냥 자기에게 도착할 우편의 겉면 사진을 메일로 보내주는 서비스이다. 남편은 예전에 이미 신청해두었는데 나는 하지 않았다. 그리 필요할 것 같지 않아서 나는 이번에도 패스.


STEP 3.



믿기 어렵겠지만 거의 끝났다. 앞에 입력한 정보가 맞는지 확인 후 맞으면 다음으로 넘어가면 된다.


STEP 4.



다음은 예전 주소와 새로운 주소 중에 신용 카드의 빌링 주소가 어딘지를 선택하는 것이다. 바로 다음에 카드 정보를 입력하게 되어 있는데 그 카드의 빌링 주소와 동일한 주소를 선택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된다.



페이지는 다음이지면 여전히 네번째 단계. USPS 오피스에 직접 가서 주소변경을 신청할 경우 가격이 무료라고 하는데 (확실하지 않음) 이렇게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1달러를 청구한다. 그 1달러가 빠져나갈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STEP 5.



이제는 정말 거의 다 되었다. 이해할 수는 없지만 아래와 같은 할인 쿠폰을 가지고 싶으면 선택하라는 단계. 나는 그냥 패스했다.


STEP 6.



이제 마지막 확인 페이지.



아래에는 이렇게 주소변경에 관한 정보가 나온다. 참고하면 된다. 이후 email로 도착한 내용을 보면 이러한 주소변경 서비스는 신청 이후 12개월간 유지된다고 한다. 12개월간 서비스를 받는데 가격도 1달러 밖에 안하고 방법도 너무 간단하기 때문에, 미국에서 이사를 계획 중이라면 꼭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다.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Moon Palace♩

moon-palace.tistory.com




반응형

이미지 맵

Chemie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日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