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루이보스 차, Numi Organic Tea_ROOIBOS


임산부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루이보스 차, Numi Organic Tea_ROOIBOS


나는 커피든 뭐든 늘 홀짝대고 있어야 맘이 편한 사람인데 카페인 섭취를 조절해야 하는 상황이 되고 나니 보통 불편한 일이 아닐 수 없었다. 디카페인으로 마시는 커피도 맘이 완전히 편한 것은 아니라, 임산부도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차 종류는 뭐가 있나 찾아보았다. 그랬더니 당장 튀어나오던 이름,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 차는 카페인이 전혀 들어있지 않으면서, 임산부가 마시면 양수의 양을 늘리고 양수를 맑게 해주기까지 한다고 해서 임산부들에게 마시기 권장되는 차라는 것 같았다. 뭐 특별한 효과를 보려는 생각은 없지만, 그래도 임산부도 맘 놓고 마실 수 있는 차라고 하니, 당장 구입해 봤다.





근처 홀푸드에서 구입하였다. 홀푸드에 유기농 루이보스 차가 여러 종류 있었는데 추천 받은 Numi 라는 브랜드의 차가 가장 비쌌다. 18개의 티백이 들어있는데 택스 불포함 가격이 $7.69. 아마 홀푸드라서 더 비싼거겠지. 다른 곳에서는 더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할 것 같다.


박스 상단에 보면 CAFFEINE FREE 라고 명확히 적혀 있어서 안심할 수 있다.





왠지 엄청 착해보이는 Numi 브랜드의 설명.





예상치 못하게 개별포장이 되어 있었다. 왠지 몰라도 개별 포장이 안되어 있을 줄 알았는데! 다행이다. 티백 뒷면에는 어떻게 우려 먹으라고 설명도 자세히 되어있다. 여느 차들처럼 티백을 뜨거운 물에 우리면 색이 금세 변하기 때문에 5~6분은 좀 길지 않은가 생각했는데 마셔보니 5~6분은 우려야 깊은 맛이 나는 것 같다.





처음 우려보았을 때의 사진. 원래 이런 차 리뷰는 투명하거나 하얀 잔에 해야 하나 보던데, 그런 잔이 없는 관계로;;;


암튼 루이보스 차가 좋다는 건 알지만 너무 입맛에 맞지 않아 못 먹는다는 사람들도 많았는데, 나에게는 꽤 괜찮았다. 그냥 일반 홍차들과 다른 점을 모르겠던... 그냥 루이보스 차를 마시는 게 부담스러운 사람들을 위해서 이런저런 플레이버가 가미된 차들도 많이 나오는 것 같았다. 나도 그런 걸 먼저 사 마셔 봐야하나 고민하다 그냥 루이보스 차를 고른 거였는데 내가 차 맛에 대해서는 영 무던한건지 잘 맞아서 참 다행이다.


차는 벌써 일주일이 넘게 꾸준히 마시고 있는데, 신체의 변화라면..... 차의 효능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임신 후 지속적으로 날 괴롭히던 피부 트러블이 좀 덜해졌다. 특히 턱 부분에 자꾸 뭐가 나서 엄청 스트레스였는데 우연인지 뭔지 차를 마신 이후부터 턱 밑 피부 트러블이 많이 진정되었다. 이게 정말 차 덕분인지는 모르겠지만 플라시보라도 있으니 좋은 효능이랄까.


루이보스 차는 꼭 임산부에게만 좋은 것이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하니, 카페인이 없는 차가 필요하다면 한번쯤 시도해 봐도 좋을 것 같다.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Moon Palace♩

moon-palace.tistory.com



_Chemie_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이미지 맵

    日常/후기+ 다른 글

    댓글 34

      • 오오오오... 카페인 수혈을 하다가 급작스럽게 조절을 해야 하는 타이밍이 오면 정말 괴롭더라구요

        저는 임신과는 관련이 없지만 일단 이거 매력적이네요
        저도 루이보스차 도전해보겠습니다 ^^

      • 일하면서 지속적으로 홀짝거리는 용도인데요ㅋㅋ
        처음에는 카페인이 아니라 살짝 아쉽다가도 마시면서 일하다 보면 내가 마시고 있는게 뭔지 까먹고 열심히 마시면서 일하게 되더라구요ㅋㅋㅋㅋ

      • 임산부에 좋은차 1순위인가봐요 루이보스차가 좋다는 애긴 많이 들었지만 한 번도 안마셔봐서 무슨 맛인지 모르겠네요^^;
        홍차와 비슷한 맛인가보군요. 그 맛에 약간의 호불호도 있고.
        저도 뭔가 입에 홀짝홀짝 달고 있어야 하는 스타일인데 커피보다 차 종류로 바꿔봐야겠다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카페인 너무 마시니까;;
        우연인지 효능인지 알 수 는 없지만 피부트러블도 없어졌다니!! 루이보스차로 바꿔볼까 싶기도 하네요 ㅎㅎㅎ

      • 싫어하시는 분들 말을 들으면 풀맛이 나서 싫다고 하는데
        저는 풀맛은 전혀 느껴지질 않아서 좀 의아스러웠어요.
        브랜드별로 맛의 차이가 있는 걸까요?
        루이보스 차가 피부에도 좋다고 하고 이런저런 효능도 많아서 임산부가 아니더라도 매일 꾸준히 마시면 좋을 것 같았어요!ㅋㅋㅋ
        기회되시면 한번 드셔보셔요ㅋㅋㅋㅋ

      • 먹는게 제일 힘들죠 ㅠㅠ
        다행히 안심하고 마실수 있는차라 좋네요 ㅎㅎ

      • 네ㅋㅋㅋ 카페인 없는 차를 찾는 게 생각만큼 쉽지도 않더라구요ㅠ
        잘 표시가 되어있지 않으면 그냥 마시기 의심스럽기도 하고...
        근데 이렇게 카페인이 없다고 적혀있으면서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안심하고 마실 수 있어서 좋아요!ㅋㅋ

      • 임신 중에는 먹을 것도 가려야하니 정말 큰일이예요.
        이 차가 케미님 입맛에 나쁘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저도 루이보스 차는 따로 챙겨먹은 적이 없는데, 좋아하시는 분들은 직구해서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한국은 날씨가 좀 쌀쌀해져서... 케미님도 따뜻한 차 한잔 하시면서 건강에 유의하세요!

      • 술이나 커피를 워낙 좋아해서 임신하면 저 두가지를 어떻게 참나 정말 걱정이었는데
        술은 임신 초기에 입덧하면서는 냄새만 맡아도 견디기 힘든 증상이 생기면서 생각나지 않게 되고 커피도 이렇게 다른 대안을 찾아내게 되네요ㅋㅋㅋ
        역시 인간이란 적응의 동물ㅋㅋㅋㅋ

        제가 있는 곳도 부쩍 쌀쌀해졌어요!!
        정말 너무너무 더웠던 여름이 이렇게 또 지나가네요.
        슬_님도 환절기 감기 조심하세요!ㅋㅋㅋ

      • 브랜드도 착한 것 같고, 건강에도 좋은 차인 것 같네요ㅎ
        저도 브랜드 이름 기억해 놨다가, 다음에 눈에 띄면 사서 마셔봐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ㅎ

      • 다른 브랜드 차들에 비해 좀 비쌌지만!
        뭔가 착한 브랜드인 것 같아 고민 없이 골랐어요ㅋㅋㅋㅋㅋ
        잘한거겠죠?ㅋㅋㅋㅋ

      • 저는 루이보스차도 홍차의 하나로 알고 있었는데
        디카페인이라니 홍차가 아닌거에요? ㅎㅎㅎ
        차 무식자인지라 ㅠㅠ

      • 저도 차 무식자인데ㅋㅋㅋㅋㅋㅋ
        아마 홍차가 아니지 않을까요?
        그러니까 카페인이 없는게 아닐까;; 생각하는데 잘 모르겠어요ㅋㅋㅋㅋㅋㅋㅋ

      • 임산부가 되면
        먹는 것 하나하나가 신경이 쓰이기 마련이지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차라고 하니
        자주 음용해도 좋겠어요.. ^^

      • 임신 전에 워낙 술이나 커피를 좋아했어서ㅋㅋ 이 두가지 못먹게 되는게 가장 걱정이었는데요.
        그래도 닥치니 어떻게든 생활이 되네요ㅋㅋㅋㅋ
        인간이란 적응의 동물이라는게 맞는 것 같아요ㅋㅋ

      • 임신중 이시군요.축하드려요.
        보이차가 좋다길래 열심히 찾았는데 일본엔 없나봐요.일본에 살거든요.

      • 코부타님 반가워요!
        일본에 거주중이시군요!
        저도 보이차 좋다는 말은 많이 들었는데 아마 중국차 종류이죠?
        일본도 차 종류는 많을 것 같은데 일본에서는 구하기 힘들다니 안타깝네요ㅠㅠ

      • 요즘 몸이 많이 피로해지는거같아 저도 카페인 조절중에요 ㅠㅠ... 저 루이보스 차 진짜 좋아해요!
        빨리 우려나고 되게 진한편이라서 저는 텀블러통에다가 물 많이 넣어 마셔용ㅋㅋ
        그냥 맛있어서 마셨는데 임산부에게도 좋은 차였군요! ㅠㅠ마시는 것도 가려마셔야돼서 여러모로 고생이 많으시네용 흡...
        저도 몰랐던 사실인데 얘기들어보니 피부미용에도 꽤 효과가 있나보네요!
        저는 평소에 차갑해서 자주 먹었는데 날도 선선해져서 따뜻하게도 마셔봐야겠어용~

      • 저는 피부에 좋은 효과가 있는 걸 모르고 마셨고, 어느 순간부터 항상 있던 피부 트러블이 좀 괜찮아지네? 생각만 했었는데
        포스팅 하려고 찾아보니 루이보스 차가 피부 여드름이나 트러블 가라앉히는 데도 좋다고 하더라구요ㅋㅋ
        입븐언니님이 루이보스차를 그렇게 항상 즐겨 마시니까!!! 그렇게 피부가 좋으셨던 거군요!
        왠지 더 신뢰가 갑니다!!!!!XD

      • 임신 중인 소식을 뒤늦게나마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이것저것 신경쓰이는 것이 많겠지만
        마음 편한 휴식이 제일 필요하겠습니다 :)
        루이보스티는 회사에도 구비해놓고 있는데
        이런 효능이 있다니~ 한번씩 타먹어야겠어요!!!

      • luvholic님! 축하 감사해요!ㅋㅋㅋㅋ
        루이보스차가 그렇게 가까이에 있다면 한번쯤 시도해 보세요!ㅋㅋㅋ
        은근 좋은 효능들이 많은 차인 것 같아요ㅋㅋㅋㅋ
        요즘도 매일 티백 하나씩 꺼내서 마시고 잇어요!ㅋㅋ

      • 오~ 덕을 보는건지 루이보스 차 마시고 난 후 피부 트러블이 없어졌다니 다행이네여..커피을 즐겨마시던 사람이 커피도 카페인 섭취도 못하면 엄청 스트레스 받을 듯 해요. 그래도 입맛에 잘 맞아서 다행이에요 ^^

      • 제가 임신 전에 술이랑 커피를 워낙 좋아했었거든요.
        커피는 진짜 달고 살았었는데....
        막상 술이랑 커피를 조절해야 될 때가 오니 술보다 커피 조절이 더 힘들더라구요.
        일상처럼 달고 살던걸 조절해야 하니까요.
        카페인 양 보면서 조금씩 마시는 것도 스트레스고.. 그래서 아예 다른 입맛에 맞는 차를 찾아보자! 생각했던 건데 의외로 성공적이어서 좋았어요!ㅋㅋㅋ

      • 다행이네요~ 습관처럼 몸에 밴 것을 바꾼다는게 보통 일이 아니지요. 그런거보면 이 세상의 엄마들은 다 존경스럽습니다. ^^ 오늘도 좋은거만 보고 즐거운 하루되세요~

      • 루이보스차가 정말 호불호가 많이 나뉘던데 Chemie님 입맛에는 잘 맞아서 다행이에요!어떤 분들은 양수를 맑게 한다고 입맛에 안 맞는데 억지로 마시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ㅠ
        저는 페퍼민트차도 추천해요!카페인이 없고 임신했을 때 자궁이 늘어나서 주변 장기를 눌러서 소화불량이 잘 생긴다고 하던데 페퍼민트 차가 소화에 좋거든요+_+

      • 아 밓쿠티님!!! 추천 정말 감사해요!
        안그래도 요새 소화불량때문에 무척 힘들거든요ㅠㅠ
        제가 평소에 퇴근 시간 때문에 밥을 좀 늦게 먹는 편인데 밥 먹고 얼마 안되어 누우면 매번 소화가 안되어서 고생을 해서 최근에는 시간도 조절하고 (밥을 늦게 먹으면 아주아주 늦게 잠드는;;;;) 애를 쓰고 있었어요.
        페퍼민트 차도 이번에 나가는 길에 하나 구입해서 와야겠어요!!!
        차 우려 먹는거 좀 귀찮다고 생각했는데ㅋㅋ 막상 해보니 은근 재미도 있고 맛도 있고ㅋㅋ 좋더라구요!ㅋㅋ
        저도 루이보스 차 호불호 많이 나뉜다고 해서 걱정했는데 저한테는 잘 맞아서 천만 다행입니다!ㅋㅋㅋㅋ

      • 아고 Chemie님도 소화불량으로 고생하시는군요ㅠㅠㅠㅠ페퍼민트차가 효과 있으면 좋겠어요ㅠㅠㅠㅠ
        그죠그죠 차 우리는거 은근 재밌고 우러나는거 보면 마음도 좀 편해지고 그렇더라구요 차의 세계로 오세요!!!+_+

      • 너무 진하지만 않으면 저도 잘 마실 수 있는데...
        아직은 입에 잘 맞지는 않더라고요.
        몸에 좋다고 하니... 커피보다는 이런 티가 좋겠네요. ^^

      • 오 루이보스 차는 peterjun님 입맛엔 별로셨군요!
        이게 호불호가 강한 차라고 하긴 하더라구요.
        임산부가 마시면 좋은 티를 찾아보면 매번 일순위로 꼽히는 차가 루이보스인데,
        저한테는 다행히 잘 맞아서 아주 다행이예요ㅋㅋ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