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헤이븐 피자 맛집 :: 뉴헤이븐 스타일 피자 Apizza의 원조, 프랭크 페페 피자 Frank Pepe Pizzeria Napoletana

반응형


뉴헤이븐 피자 맛집 :: 뉴헤이븐 스타일 피자 Apizza의 원조, 프랭크 페페 피자 Frank Pepe Pizzeria Napoletana


뉴헤이븐이란 도시를 떠올릴 때 가장 유명한 곳이라면 단연코 Yale University. 그럼 그 다음은 어디냐고 묻는다면 나는 바로 이곳이라고 대답할 것 같다. Frank Pepe Pizzeria Napoletana!




Frank Pepe Pizzeria Napoletana

pepespizzeria.com

Mon-Sun 11AM-10PM


사실 이 곳은 평일, 주말 할 것 없이 점심이나 저녁시간에는 줄을 서지 않고는 절대 들어갈 수 없는 곳이기 때문에, 우리 부부는 그리 자주 찾지는 않는다. 그런데 뉴헤이븐에 누군가 손님이 방문할 때에는 이 유명한 곳엘 안가볼 수 없기 때문에 꼭 찾아가게 되는 듯. 이번에도 지인의 방문을 기념하여 찾게 되었다.





바로 이곳! 간판에 써있는대로 거의 100년이 다 되어가는 전통을 자랑하는 곳이다. 지금은 뉴헤이븐 주변의 미동부 여러 지역에 분점을 가지고 있지만, 뉴헤이븐에 있는 이 곳이 본점이다.


뉴헤이븐 스타일 피자는 Apizza 라고 불리는데, 아주 얇은 화덕 피자로 따지고 들어가보면 이탈리아 나폴리식 피자라고 한다. 이탈리아에서 이민온 페페 아저씨가 만들기 시작한 것으로 wikipedia에 Apizza를 검색해보면 뉴헤이븐 스타일 피자라고 설명이 되어 있으면서 원조가 바로 이 곳, 프랭크 페페 피자집이라고 나와있는 걸 볼 수 있다.





타이밍이 아주 잘 맞아서 다행히 20분 정도? 대기 후 자리를 안내받을 수 있었다. 간단히 찍어 본 메뉴. 


우리는 가장 유명한 메뉴들로만 주문했다. White Clam Pizza ($14.50) 하나랑 The Original Tomato Pie w/ Mozzarella ($10.00) 하나. 둘 다 스몰 사이즈로 주문했다. 그리고 음료는 뉴헤이븐 인근에서 생산해 내는 소다 음료인 Foxon Park Soda 중 Kola ($2.95)를 주문.





바로 이 것. 사이즈는 두 종류가 있는데 우리는 1리터 병으로 주문하였다. 그냥 콜라이긴 하지만, 일반적인 콜라랑은 맛이 조금 달라 특색있게 맛있다. 프랭크 페페에 왔다면 이 음료도 꼭 먹어봐야 한다.





콜라도 맛있지? 그치? 하며 대화를 하고 있으려니 금세 첫 피자가 서빙되었다. The Original Tomato Pie w/ Mozzarella. 단순히 피자 파이 위에 토마토 소스랑 모짜렐라 치즈만 올라간 가장 기본적인 피자다. 이 위에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을 수도 있지만, 처음 이곳에 온 손님들에게는 꼭 이렇게 아무 토핑도 올리지 않은 이 피자를 먹어보길 추천한다. 아무런 토핑이 없이, 신선한 토마토 소스와 모짜렐라 치즈만으로도 피자가 이렇게 맛있을 수 있구나, 하는 순수한 놀라움을 느낄 수 있도록.





그리고 이 피자가 바로 프랭크 페페의 대표 메뉴인 White Clam Pizza. 화이트 클램이 피자 위에 풍성하게 올라가 있는데, 맛이 정말 기가 막히다. 아주 담백하게 맛있는 오리지널 토마토 피자를 한조각 먹을 때는, 와 정말 이게 최고다, 싶다가도 화이트 클램 피자를 한조각 먹을 때는 또, 아니야 역시 프랭크 페페에서는 화이트 클램인가 싶고, 새조각을 집어 들때마다 매번 다른 생각을 하게 만드는 피자들이다.


사실 이날의 주인공은 우리가 아니라 뉴헤이븐을 방문한 손님이었는데, 다행히 이 피자들이 그 손님의 입맛에도 아주아주 잘 맞았던 것 같다. 한국에 돌아가서도 이 피자가 생각난다며 얘기를 하는 걸 보니. 우리도 오랜만에 찾아 간 거였는데, 아주 보람이 있었다고나 할까.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Moon Palace♩

moon-palace.tistory.com



반응형

이미지 맵

Chemie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 North America/U.S. - New Haven, '16-'19'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