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칫솔살균기 :: 뽀로로 칫솔살균기 개봉 및 사용후기
정말 오랜만의 포스팅! 정말 정말 오랜만의 포스팅이다.
이제 슬슬 블로그 복귀를 하려고 하는데, 가장 첫 포스팅으로는 역시나 가벼운 마음으로 쓸 수 있는 육아템 후기를 선택해보았다.
바로 이것! 뽀로로 모양의 휴대용 칫솔살균기다.
요즘 우리 아이는 뽀로로에 아주 폭 빠져있어서 지나가다 뽀로로 모양만 봐도 뽀! 뽀! 하며 손을 흔든다. 뽀로로 관련된 스티커책이나 도장찍기책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잘 가지고 논다.
그런데 우연히 인스타에서 이 제품을 세일한다는 광고를 보았고 홀린듯이 주문해버렸지...... 가격은 4만원 정도 하는 것 같은데 세일이라고 해서 2만원대에 샀다. 근데 지금 생각하니 39800원 주고 샀으면 좀 아까웠을 것 같기도 하네?
뒷면의 설명도 한번 찍어보았다.
그리고 제품 개봉!
뽀로로 얼굴과 충전기 케이블이 들어있다.
캐릭터는 뽀로로와 루피가 있는데 아이에게 직접 뽀로로 할래 루피 할래 물었더니, 뽀! 뽀! 하길래 뽀로로로 결정!
뽀로로가 보이니 여지없이 달려와 관심을 보이는 아이.
생각보다 크기도 크고 무게도 조금 나가는 편.
내부는 이렇게 생겼다. 왼편 칫솔 걸이 부분에 칫솔을 꽂고 뚜껑을 닫으면 자동으로 살균이 시작되고 3분간 지속된 후 저절로 꺼진다고 한다. 그 상태로 칫솔을 보관해도 별 문제 없는 것 같다.
칫솔을 꽂은 모습. 너무 앙증맞은 것 아님?
제품을 구입하기 전에 후기를 여럿 읽어 보았는데 그 중 단점으로 많이들 언급되는 것이라면,
1. 무게가 무거워서 휴대용으론 비추
2. 칫솔 꽂는 목부분이 너무 좁아서 두꺼운 칫솔은 사용이 안된다
이 정도였던 것 같다.
내 경우엔 사실 애초부터 휴대용으로 사용할 생각은 아니었기 때문에 첫번째 단점은 패스, 그리고 광고 영상에서 사용하고 있던 칫솔이 내가 사용하고 있는 칫솔과 같은 브랜드였기 때문에 두번째 단점도 일단은 패스할 수 있었다.
그런데 실제로 단점은 확실한 것 같다. 무게 때문에도 그렇지만 저 뽀로로 뚜껑이 조금만 충격을 줘도 쉽게 열리기 때문에 저기 칫솔을 넣어서 이동을 한다? 하는 건 조금 무리일 것 같다. 그냥 집에 두고 쓰는 용도로 사용하면 좋을 듯. 그리고 칫솔을 꽂는 부분이 좁은 것도 사실이다. 내가 사용하는 칫솔이 좀 얇은 편인데 거기에 맞춰 만들어진 것 같은 느낌? 칫솔 브랜드를 바꾸면 좀 고민이 될 것 같기도 하다. 근데 그럴 경우 저 칫솔 꽂는 부분만도 빼 낼 수 있기 때문에 저것만 빼 내고 사용하는 것도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 같기도 하고.....
반대로 장점을 꼽아보자면,
1. 귀여운 아이들의 친구 뽀로로 캐릭터
2. 내부 칫솔을 꽂는 부분의 실리콘을 따로 빼 내어 세척할 수 있다
이 정도로 꼽아볼 수 있겠다. 사실 살균이 잘 되는지 어떤지는 알 수가 없으니까... 그리고 한번 충전해서 꽤 여러번 사용할 수 있고, 충전해야하는 상황이나 살균이 진행되고 있는지 여부를 뽀로로 이마에 불빛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한 것 같다.
무엇보다 아이가 좋아하니 사 준 엄마로서는 뿌듯할 뿐........
이상 간단한 육아템 후기 끝!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