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 준비와 계획 :: 올랜도 유니버셜 하루에 두 파크 (2-Park 1-Day) 완전 정복 후기

반응형


이번 여행의 목적은 확실히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였지만, 우리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너무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싶지는 않았다. 그래서 여행 계획 초반부터 골몰했던 것은 어떻게 하면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 2개의 파크 Universal Studios Florida, Islands of Adventure를 하루만에 효과적으로 돌 수 있을까? 하는 것이었다. 기본 티켓 가격도 ㅎㄷㄷ 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Express Pass 티켓을 따로 더 구입할 생각이 없었을 뿐더러, 유니버셜 스튜디오와 제휴되어 있는 호텔에 묵을 경우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1시간 일찍 입장 할 수 있는데 시설에 비해 비싼 금액을 내고 해당 호텔들 중 하나에 묵을 생각도 없었다. 그러므로 이 후기는, Express Pass나 Early Admission 없이 하루만에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2개 파크를 돌아본 후기가 되겠다.





사진은 놀러가기 전, 열심히 공부한 흔적. 아울렛 동선을 짜던 흔적도 보이네. 이렇듯 오랜 계획과 고민의 결과 나름 흡족하게 하루만에 두 파크를 돌아볼 수 있었다.




 티켓 구입 + 다이닝 플랜


유니버셜 스튜디오 티켓은 공홈에서 구입하는 것이 정석인 듯 하다. 별다른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없는 듯. 2-Park 1-Day Anytime Season Ticket (Universal Studios + Islands of Adventure Park to Park ticket)을 1인 179달러에 구입하였다. 가격은 시즌별로 다르기 때문에 공홈에서 본인이 방문할 날짜를 선택한 후 해당 가격을 결제하면 된다.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 공홈 가기


그리고 우리는 별도로 다이닝 플랜을 구입하였다. 다이닝 플랜도 여러 종류가 있는데 우리가 구입한 것은 Universal Dining Plan - Quick Service ($22.99)로 1 Quick Service Meal (1 entrée & 1 non-alcoholic beverage), 1 snack and 1 non-alcoholic beverage가 포함되어 있다. 우리는 하나만 구입하였고 Three Broomsticks에서 플래터 하나와 레모네이드 (1 Quick Service Meal), 그리고 프로즌 버터비어 (1 snack)를, 나중에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 (1 non-alcoholic beverage)을 먹었다. 어떻게 먹든 다 사용하면 가격적으로 이득이기 때문에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인터넷으로 예약 후 현장에서 티켓을 수령하였다. 그와 동시에 손에 쥔 다이닝 플랜 카드. 카드를 받을 때 유니버셜 스튜디오 내 어떤 곳에서 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지가 안내된 팜플렛을 함께 받을 수 있다. 근데 정말 대부분의 레스토랑에서 다 사용할 수 있었다. 심지어 스타벅스에서조차. 근데 스타벅스 음료 중 아무거나 선택하는 것은 당연히 안되고 기본 커피 톨 사이즈만 주문이 가능했다.




 파크 내 계획 세우기


1. 방문 당일 혼잡도 체크


Crowd Calendar


우리처럼 방문하는 날짜가 고정되어 선택의 여지가 없는 상황이 아니라면 과거의 통계치를 이용해 만들어진 Crowd Calendar를 이용하여 방문 날짜를 조절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거의 1주일에 걸쳐 유니버셜 내 혼잡도를 어플을 통해서 직접 체크했는데 이 캘린더가 나름 정확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2. 꼭 해야하는 것이 무엇인지 정하기


우리처럼 피할 수 없이 아주 혼잡한 날 방문해야만 했다면, 취할 것과 버릴 것을 확실히 정하는 것이 좋다. 우리는 땡스기빙데이 바로 뒷날인 혼잡도가 아주 높은 날 방문하였다. 불행 중 다행인지 남편과 나는 퍼레이드나 파크 내 구경거리들에는 큰 관심이 없었다. 그리고 몸이 젖는 어트랙션은 타고 싶지 않았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처음이 아니지만 해리포터 테마파크가 있는 곳은 첫 방문이었기 때문에, 가장 우선순위는 물론 해리포터 테마파크였고, 그 밖에는 스릴 넘치는 어트랙션을 맘껏 즐기는 것이 우리의 목표였다. 따라서 Universal Studios Florida에서는 WWoHP-Diagon Alley, TRANSFORMERS, Revenge of the Mummy, Men in Black Alien Attack / Islands of Adventure에서는 WWoHP - Hogsmeade, The Amazing Adventures of Spider-Man, The Incredible Hulk Coaster, Skull Island: Reign of Kong, Doctor Doom's Fearfall 정도가 꼭 가봐야 할 곳으로 추려졌다. 물론 두 곳의 해리포터 파크 WWoHP (The Wizarding World of Harry Potter) 내에 있는 어트랙션이나 구경거리들은 시간을 할애해서 세심하게 즐기고 싶었다.


참고로, 처음엔 조금 헷갈렸는데 파크의 이름들을 좀 정리해보겠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3개의 파크로 이루어져 있는데 나는 워터파크인 Volcano Bay를 제외하고 나머지 2개 파크, Universal Studios Florida와 Islands of Adventure를 방문하였다. Universal Studios Florida와 Islands of Adventure 안에는 각각 해리포터 테마파크 (The Wizarding World of Harry Potter, WWoHP)가 있는데 Universal Studios Florida에 있는 WWoHP는 Diagon Alley로 어트랙션은 Harry Potter and the Escape from Gringotts와 Hogwarts Express (King's Cross Station)가 있다. 그리고 Islands of Adventure에 있는 WWoHP는 Hogsmeade로 어트랙션은 Harry Potter and the Forbidden Journey와 Flight of the Hippogriff, 그리고 Hogwarts Express (Hogsmeade Station)가 있다. 두개의 WWoHP는 Hogwarts Express로 연결되는데 이 Hogwarts Express는 Park to Park 티켓을 구입한 사람만 이용할 수 있다.


3. 파크 내 동선짜기


UNIVERSAL ORLANDO RIDE & SHOW WAIT TIMES BASED ON CROWD LEVELS


위 링크를 타고 가면, 테마파크의 붐비는 정도에 따라 각 어트랙션의 대기시간 평균을 볼 수 있다. 


HOW TO ENSURE YOUR TRIP TO THE WIZARDING WORLD OF HARRY POTTER IS A SUCCESS!


그리고 위 링크를 통해 어떻게하면 해리포터 파크를 효과적으로 볼 수 있는지에 대한 대략적 정보를 얻을 수도 있었다. 그렇지만 이런 것은 그냥 참고용으로 나는 실제로 매일의 시간에 따라 대기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고 동선을 짜고 싶었다. 그래서 일단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방문 몇일 전부터 한시간 정도 단위로 내가 관심있는 어트랙션의 대기 시간을 체크했다.



대략 이런 느낌으로 매 시간마다 캡쳐를 해 두고 우리가 방문하는 날의 동선을 짰다. 저 링크 어딘가에서 본 조언대로 처음에는 Islands of Adventure로 들어갔다가 다 둘러보고 Universal Studios Florida로 이동할 생각이었지만 직접 시간을 체크하다 보니 오히려 Universal Studios Florida에 있는 해리포터 파크 내 어트랙션을 이른 오전 중이 미리 이용하지 않으면 늦은 오전부터는 유니버셜 스튜디오가 끝나는 시각까지 130분 이상 대기를 해야한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계획을 변경하였다.


그리하여 결정된 우리의 계획은 다음과 같다.


우리가 방문하는 날은 오전 9시에 유니버셜이 문을 열었는데 (문을 여는 시간은 날마다 다르기 때문에 방문일 오픈 시간을 확인할 것) 얼리 어드미션을 할 수 있는 사람들은 8시에 입장을 하고 다른 사람들은 보통 9시 10분 전인 8시 50분 경부터 입장이 가능하다고 한다. 미리 도착해 있다가 입장과 동시에 우리는 Universal Studios Florida로 들어가서 가장 먼저 Universal Studios Florida 내의 해리포터 테마파크인 Diagon Alley로 달려간다. 그 안의 어트랙션인 Harry Potter and the Escape from Gringotts를 이용 후, 바로 Hogwarts Express (King's Cross Station)를 타고 Islands of Adventure로 이동한다. Islands of Adventure에서는 바로 Hogsmeade 안에 있는 Harry Potter and the Forbidden Journey와 Flight of the Hippogriff를 이용한 후 바로 Islands of Adventure 내 다른 어트랙션(The Amazing Adventures of Spider-Man, The Incredible Hulk Coaster, Skull Island: Reign of Kong, Doctor Doom's Fearfall)을 즐기러 간다. 이후 다시 Hogsmeade로 돌아가서 해리포터 테마파크를 세세히 구경한다. 그리고 Hogwarts Express (Hogsmeade Station)를 이용하여 다시 Universal Studios Florida로 이동, Diagon Alley에 있는 Three Broomsticks에서 식사를 한 후 Diagon Alley 내 다른 구경거리들을 구경한다. 그런 다음엔 Universal Studios Florida의 다른 이용할 어트랙션들 (TRANSFORMERS, Revenge of the Mummy, Men in Black Alien Attack)을 폐장시간까지 천천히 즐긴다.





사진은 안개 자욱했던 입장 현장. 티켓까지 수령하고 입장하는 곳에 도착한 시각은 8시 41분이었는데 오픈 20분 전인 그 때 입구 앞에 대기하는 사람은 이 정도 였다. 들었던 대로 8시 50분부터 정확히 입구를 오픈하고 순서대로 입장 시켰다. 그래서 우리가 파크에 입장한 시각은 8시 55분 경. 이후는 우리가 생각했던 대로 진행하였는데, 이 계획은 정말 상당히 성공적이었다. Diagon Alley에서 Hogsmeade로 이동하여 Hogsmeade 내에 있는 해리포터 어트랙션을 모두 이용하기 까지 1시간이 채 걸리지 않았다. 그리고 Islands of Adventure에 있는 다른 어트랙션들 중 이용하고자 했던 것들을 모두 이용하고 다시 Hogsmeade로 돌아왔을 때 오후 1시가 채 되지 않은 시각이었다. 실제로 12시부터 급격히 인기있는 어트랙션들의 대기시간이 길어지기 시작하고 어두워지기 전까지 대기시간은 좀처럼 줄어들지 않는다. 우리는 어트랙션들이 가장 붐비는 그 코어 시간을 Hogsmeade와 Diagon Alley 내부를 구경하는 계획을 세웠기 때문에 대부분의 어트랙션을 10~30분 정도 대기하고 이용할 수 있었다 (해리포터 관련 어트랙션은 모두 대기시간 없이 바로 이용 가능하였다).



이상, 내가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였던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대한 내용 + 그리고 조금의 후기는 끝. 사실 우리는 올랜도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방문하는 목적이 아주 확실했었다. 당연히 해리포터 테마파크. 다른 어트랙션들은 간김에 이용하면 좋겠지만 못하더라도 상관없는 정도. 하지만 오픈 시간에 들어가 원했던 것 모두를 둘러보고 났을 때 저녁 7시가 채 되지 않은 시각이었고 탔던 걸 또 타고 놀아도 괜찮았겠지만 체력도 고갈되고 이제 원없이 놀았다 싶었기 때문에 폐장시간이 되기도 전에 만족하며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나올 수 있었다.


각각의 어트랙션에 대한 개인적인 후기는 추가로 남기기로 하고, 생각보다 긴 시간이 걸렸던 이 글은 여기서 이만.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Moon Palace♩

moon-palace.tistory.com



반응형

이미지 맵

Chemie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 North America/U.S. - Miami+Orlando, '17'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