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위스키 칵테일,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 가쿠하이볼 만들기!

반응형


간단한 위스키 칵테일,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 가쿠하이볼 만들기!


얼마전에 일본 여행을 다녀온 누군가가 산토리 위스키를 사온 적이 있다. 미국 사람들이 은근 일본 위스키를 종종 마시는 듯. 암튼 그래서 그 산토리 위스키로 만들 수 있는 가쿠하이볼이 생각이 나서 만들어 보았더랬다. 찾아보니 예전에 찍어둔 사진이 있길래 예전 사진 활용하여 가쿠하이볼 만들기 포스팅!





이 때는 E마트에서 산토리 위스키를 사면 산토리 가쿠빈 전용 하이볼 잔을 주었기 때문에 무려 두병을 한번에 구입해 와서 얻은 두 개의 가쿠빈 하이볼 전용잔. 지금까지도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암튼 이 레시피는 산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레시피인데 만들어보면 정말 이자까야에서 마시는 산토리 가쿠하이볼 맛이 난다.





만드는 순서 1. 레몬즙을 적당량 넣어준 후, 컵 가득 얼음을 넣는다.


레몬즙은 레몬을 슬라이스 해서 꾹꾹 짜서 넣은 정도. 레몬이 없을 때는 레몬 원액으로 대체하거나 탄산수를 레몬향이 첨가 된 것으로 이용하면 된다.





만드는 순서 2. 산토리 위스키를 30 ml 넣은 후 잘 저어준다. 필요시 얼음을 추가한다.





만드는 순서 3. 토닉워터를 잔 가득 따라준다.


정식 레시피에는 탄산수라고 되어있는데 토닉워터를 넣는 경우가 더 맛있다. 토닉워터는 일반적으로 마트에 많이 파는 진로 토닉워터를 사용.





만드는 순서 4. 잘 저어준 후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 마무리한다.


사실 평소에 레몬 장식까지는 잘 하지 않지만 이 날은 사진 찍겠다고 이렇게 넣었나 보다. 산토리 위스키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위스키를 사용하여 만들어도 무방하다. 별다른 재료없이 뚝딱 만들 수 있어서 남편이랑 자주 만들어 먹던 가쿠하이볼. 더운 계절에 유독 더 생각난다.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Moon Palace♩

moon-palace.tistory.com




반응형

이미지 맵

Chemie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日常/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