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위스키 칵테일, 산토리 가쿠빈 하이볼, 가쿠하이볼 만들기!
얼마전에 일본 여행을 다녀온 누군가가 산토리 위스키를 사온 적이 있다. 미국 사람들이 은근 일본 위스키를 종종 마시는 듯. 암튼 그래서 그 산토리 위스키로 만들 수 있는 가쿠하이볼이 생각이 나서 만들어 보았더랬다. 찾아보니 예전에 찍어둔 사진이 있길래 예전 사진 활용하여 가쿠하이볼 만들기 포스팅!
이 때는 E마트에서 산토리 위스키를 사면 산토리 가쿠빈 전용 하이볼 잔을 주었기 때문에 무려 두병을 한번에 구입해 와서 얻은 두 개의 가쿠빈 하이볼 전용잔. 지금까지도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다.
암튼 이 레시피는 산토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레시피인데 만들어보면 정말 이자까야에서 마시는 산토리 가쿠하이볼 맛이 난다.
만드는 순서 1. 레몬즙을 적당량 넣어준 후, 컵 가득 얼음을 넣는다.
레몬즙은 레몬을 슬라이스 해서 꾹꾹 짜서 넣은 정도. 레몬이 없을 때는 레몬 원액으로 대체하거나 탄산수를 레몬향이 첨가 된 것으로 이용하면 된다.
만드는 순서 2. 산토리 위스키를 30 ml 넣은 후 잘 저어준다. 필요시 얼음을 추가한다.
만드는 순서 3. 토닉워터를 잔 가득 따라준다.
정식 레시피에는 탄산수라고 되어있는데 토닉워터를 넣는 경우가 더 맛있다. 토닉워터는 일반적으로 마트에 많이 파는 진로 토닉워터를 사용.
만드는 순서 4. 잘 저어준 후 레몬 슬라이스를 넣어 마무리한다.
사실 평소에 레몬 장식까지는 잘 하지 않지만 이 날은 사진 찍겠다고 이렇게 넣었나 보다. 산토리 위스키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위스키를 사용하여 만들어도 무방하다. 별다른 재료없이 뚝딱 만들 수 있어서 남편이랑 자주 만들어 먹던 가쿠하이볼. 더운 계절에 유독 더 생각난다.
日常과 理想의 Chemistry
Moon Palace♩
moon-palace.tistory.com
글에 남긴 여러분의 의견은 개 입니다.